博客論, discuss a blog2021. 12. 20. 13:55

쓰기 전에 나는 20대가 되기 전까지 정치에 관심없는 학생이었다. 나는 투표권이 생겼는데도 선거에서 그냥 부모가 찍으라는 후보를 찍고 집에 왔다. 그 선거가 20대 총선이었고 새누리당을 찍었다.

 

정치에 관심을 들인건(적어도 정당 정치로는) 2016년, 그것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이후였다.(사실 나무위키가 파라과이 법인이라 리그베다 위키와 달리 정치 문서 작성금지가 해제되어서 장작위키를 통해 얄음얄음 정치 지식을 습득하였다. 씹덕들의 인터넷 놀이터였던 엔하위키랑 달리 이미 생활 사이트가 된 나무위키라 까놓코 써봄.)

참고로 정사갤은 한번도 안 해봤다. 나는 인터넷 틀딱이 아니었기 때문에 정게할배 멀티는 이용할 생각도 없었음. 구 주식갤 말고 구 정사갤 말하는 거다.

 

1. 기갑갤러리(2015~2017)

기갑갤러리가 왜 정치갤?이냐고 생각하겠지만, 정치와 전쟁의 연속성 같은 소리는 집어쳐도, 디씨 특성상 기갑 이야기만 하는 갤러리가 아니었고(육해공 통합 갤이다) 알바는 방치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갑갤은 정떡도(정치떡밥) 그냥 나왔다. 특히 정떡은 씹덕, 19금, 일뽕 떡밥과 함께 갑갤 새벽반을 책임졌는데, 짤방 절망편이 요약해준다. 

이 갤러리는 밀리터리 갤러리 성향상 안보 중심의 우파 정도에 위치했는데 박근혜정부의 병신같은 무능력 때문에 국방을 제외하면 대부분 반정부적이었다. 소수의 찐좌빨들과 민주당 지지자들이 있었는데, 이때 대원수라는 고정닉이 김종인을 킹종인이라고 칭송하였다. 검색돌리면 다 나온다. 

이 갤은 19대 대선에서 대깨문, 간빠, 윾승민으로 나눴다. 물론 이건 정떡종자들에게 해당하는 이야기고 대체로 갤여론은 국방 전문가라는 점을 들어 유승민이었다.(유승민은 큰 정치인이 되기엔 한참 늦었고 더이상 지지하기 싫지만, 국방정책 만큼은 옹호하고 싶다.)

https://gall.dcinside.com/arm/1317626

 

자유한국당 이러는게 ㄹㅇ 망조임... - 기갑 갤러리

정당이 망하면 제일 먼저 망가지는게 안테나임국민 여론도 모르고 그걸 필터링할 애들도 다 떠나서저런 말도 안되는 반응을 보임. 그러면 남은 애들은 븅신 콘크리트만 남아서 개소리만 싸지름

gall.dcinside.com

혹시라도 이 글을 안 믿을 사람을 위해 예시 링크를 준다. 기갑갤은 대선이 지나면 정떡은 수그러들거라 예상했지만 더더욱 정치적인 갤러리가 되었다.

참고로 로자룩셈부르크 갤러리와 새로운보수당 갤러리, 나치 갤러리의 몇몇 고정닉들은 갑갤에 활동한 전적이 있다. 

 

2. 개혁보수신당 마이너 갤러리(2017, 2018~2020)

기갑갤 고정닉 살바도르가 만든 갤러리이다.(탈퇴한 갤러라 사실인지 불분명함) 갤주소가 왜 킹무성인지 궁금한데, 사실 이때 당시 김무성이 새누리당 탈당할 시점에 개혁보수의 희망으로 보여서 지었다고 갤주딱이 말했던걸로 암.

대 마이너 갤러리 시대에 처음으로 활동한 갤러리이다. 사실 여기는 아주 잠깐 활동하였고 그 이후엔 바른정당 마이너 갤러리가 만들어져서 유저층도 그쪽으로 이주 하였다. 이후 바른정당 갤러리가 자진 폭파하자(이유는 아래에 후술) 바갤러들이 대피소로 다시 정착하였다.

이 갤은 초기엔 토론 위주였다가 바갤 폭파 이후엔 더욱 유머적 성향이 짙어졌는데, 어둠의 박사모를 자처하여 레카 밈을 밀었다. 이 때부터 새보갤 전신이었다.

이 갤은 새보갤 설립 이후엔 유저층이 다 거기로 이주해서 방치된 정전 갤러리였는데, 언제부터인지 듣보잡 근첩이 갤러리 처먹고 갤러리의 모든 글이 지워졌다.

그런데 말입니다. 아무리 갤러리 땅따먹기를 해도 서울 20대 19cm대물남에게 맡기는 건 좀 아니지 않습니까...?

 

3. 바른정당 마이너 갤러리(2017~2018)

개보갤에 잠깐 활동한 후 이주한 갤. 나는 윾빠였기에 자주 이용하였다. 그러나 2018년 유승민 청탁 논란으로 갤러들은 멘탈이 터져 주딱은 자진 폭파를 선언하고 사라졌다. 이후 유저들은 개보갤과 군소 보수갤로 갔다. 

 

4. 보수빅텐트 마이너 갤러리(2017~?)

마갤 시대 이후 나온 군소 보수갤러리 중 하나. 이름 드대로 보수 통합을 위해 논의하는 갤러리였다. 미국 공화당식 빅텐트를 중시했다. 특이한 건 모 고닉이 전두환, 노무현과 함께 김영삼을 좆나 혐오하고 다녔다. IMF 때문에. 그 고닉은 나중에 친이연대 갤러리를 만들어서 놀고 있었는데 지금은 뭐하느 지 모름. 언제부터 유저층이 보수의 내일 갤러리로 가면서 정전갤이 되었고 위에 대좆남이 먹고 글 다 삭제됨.  

 

5. 보수의 내일 마이너 갤러리(2017~?)

보수의 미랭 대해 논의하는 갤러리였다. 자한당 지지, 바른정당 지지 둘다 있었다. 사실 보빅갤과 별 차이 없었는데 이쪽이 더 활발한 거 같았다. 역시나 대좆남이 먹음

 

6. 바른미래당 마이너 갤러리(2018)

바른정당 갤이 폭파한 후 바른미래당이 출범하자 여기사 새로 정착한 갤러리 같지만 얼마 안가 간빠들이 점령하였고 간빠 겸 산빠 갤기장이 되었다. 이것도 대좆맨이 먹음

 

7. 자유한국당 마이너 갤러리(2018~2019)

내가 윾빠 탈출하고 바른정당도 9석따리에 국민의당과 통합할 때 시기일 때 했다. 이 갤러리는 바갤러를 바시스트라 부르며 사이가 안 좋았고 지금의 새보갤 국힘갤 관계랑 비슷함. 이 갤은 빅좆맨이 안 처먹고 박물관으로 유지중임.

여담으로 윤미향 국개의원 되기 전에 알 사람은 알던 정의연 저격함.

8. 새로운보수당 마이너 갤러리(2020~2021)

개보갤 부터 이어지는 보수 갤러리의 마지막 계보이다. 손학규만 아니었다면 지금쯤 개보갤에서 놀고 있을거다. 이갤은 처음엔 개보갤에서 이름만 바꾼 수준이었지만 21대 총선 전후로 규모가 커지면서 디씨내 종합 정치 커뮤니티가 되었다. 아마도 중도우파를 자처해서 입갤하기 쉬운 듯. 하지만 펨코 같은 타사이트 나 야갤 같은 타갤에서 유입이 좆나 생겨서 그냥 이대남 잡탕 찌그러기가 되어서 더이상 안 한다. 그나마 통하는 게 있다면 반페미 정도인데 안티페미 운동이 얼마나 단일성이 없는 운동인지 유심히 보여주고 있다.

 

9. 나치 마이너 갤러리(2020~)

이 갤은 사실 17년에 처음 봤지만 그 때는 빌헬름이란 독뽕 컨샙 병신이 운영하던 갤이라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19년 후반기에 이범석과 관련된 역사 자료를 찾다 양질의 글을 보고 접근하기 시작했다. 2020년은 새보갤 하느라 나치갤은 그냥 기웃거리기만 했고, 아마 21대 총선에서 본격적으로 나치갤을 한 것 같다. 바른정당의 실패와 손학규의 몽니짓과 금권정치질, 분당 사태로 이미 대한민국의 정당 정치에 의문을 갖기 시작했는데, 우파 병신티비와 황모씨의 K-티파티 짓거리와 21대 총선 대패로 대한민국의 주류 보수 세력들은 근본(을 스스로 버려서)없는 모더니즘으로 뭉친 이익집단이라는 걸 알아서 완전히 탈보수함. 지금도 그렇고.

글은 잘 안 쓰는데 나치갤에서 신고식을 좆나 병신같이 되어서 아직도 글쓰기가 꺼려짐. 아직도 나치갤 밈 모르게 많다.

Posted by 李蘭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