博客論, discuss a blog2022. 1. 27. 13:16

간만에 블로그 소개좀 해보겠습니다. 이글은 작년부터 쓴다고 했는데 이렇게 됐습니다. 

1. 행복나라 친구들

http://dukeclown.egloos.com/

 

 

행복나라 친구들

As you can see, I'm a lot happier.

dukeclown.egloos.com

(구블로그)

http://otherhappy.egloos.com/

 

DIFFERENTLY SANE

I'm not mad at ALL. I'm just DIFFERENTLY SANE

otherhappy.egloos.com

(현블로그)

조커, 지금의 우파코인 병신티비의 애비뻘 되는 이글루스의 (자칭)극우 블로그입니다. 배트맨 시리즈의 조커 컨셉을 하여 스스로 광대라고 지칭하던데 조커 이미지라곤 그 옛날 팀 버튼 영화와 배트맨 TAS 이미지만 쓰고 히스 레저 조커는 쓴 적은 거의 없습니다. 뭐 본인 취향이 아니었나 봄(나는 호아킨 피닉스 조커가 가장 마음에 드니 그짤만 쓸것입니다)

자, 이 인간은 원래 '티안무'라는 닉네임을 썼습니다만, 후술할 과거 이력 때문에 지금은 안 씁니다. 사실 구블로그 하나 더 있는데 폭파해서 링크 안 넣은거임.

 

2. 조커의 과거 이력을 알아보자

(어떻게 군함을 여성형으로 부르는 배박이들은 하나같이 이 모양이냐..??)

조커는 디시 2차세계대전 갤러리 출신이고 처음엔 소시민이었다가 티안무로 바꿨습니다.(여기서 티안무는 건담 티안무에 따옴) 처음엔 멀쩡?했지만 어느 순간 일뽕이 되어서(아님 원래부터 그랬거나) 제로센과 일본 군함을 찬양하며 빠는 배박이다. 그나저나 독뽕감정기 시대 일빠를 하다니 용기는 대단하십니다.

 

조커를 2대갤에서 쫓아낸 사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충 시시컬컬한 밀딱들의 성능논쟁에 관한 병림픽으로 보입니다. 사실 나도 이 글은 자세히 안 봄.해당 글은 여기서 가져왔습니다.

하여튼 제로센 사건으로 우리의 쿨찐 조커는 역갤로 활동지를 옮겼는데, 이거 보고 산업사회와 그 미래 '찢'을 정도로 아주 쿨찐내 나는 청동기 농기구 글을 썼습니다.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atheism&no=31095 

 

티안무 사이버수사대 고소 내용문 작성 완료 - 무신론 갤러리

 1 신고 대상디시인사이드에서 "M.티안무"라는 아이디 사용자이글루스 kbjmkr 아이디 사용자네이버 kbjmkr 아이디 사용자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부 재학중 (4학년으로 추정됨)이상 동일인http:/

gall.dcinside.com

 

그리고 이 시점에서 조커는 무신론갤에 쳐들어와서 키배를 뜨는데(조커는 친기독교입니다.) 당시엔 생소한 패드립을 시전하여 무신론갤러측이 고소미를 시전합니다. 여기서 조커의 학력은 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부라는 걸 알 게되는데, 신소재공학부는 대학원가야 본전 따는데 대학원은 갔겠죠? 아마

3. 행복나라 친구들 게시판

이후 조커는 2008년쯤에 이글루스에 이주해서 닉네임을 티안무에서 Joker™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수구꼴통 컨셉으로 활동하여 전성기 이글루스 수꼴로 이름을 날리게 됩니다.

블로그 게시판은 대충 이렇습니다.  '노무현 최후의 14일' 게시판이 인상적인데, 조커는 2008년부터 수꼴루스에 활동한 올드 보이'이기' 때문이죠.

게시판을 아주 간단하게 소개해봅니다

노무현 최후의 14일 : 제곧내

ETC : 그냥 일상글이나 잡다한 렉카질할때 적는 곳.

행복나라 동화 : 노무쿤을 까는거 동화식으로 쓰는 곳인데 노잼이니 넘어감.

생활 이야기 : 렉카글 없는 일상 게시판

접여가집 : 렉카글 2

노시즘 : 대충 MC무현과 휘하 친노 세력을 나치즘에 비유하면서 극딜하는 게시판인데 제대로 연재나 했는지 모름.

Adventure : 대충 보수주의자가 되었다며 빨간약 드링킹하는 내용. 읽기 귀찮으면 일베 짤방 보면 되요. 저렇게 빨간약 드링킹하는 건 Based and Redpilled라는 해외밈과 유사합니다. 매트릭스는 정말 『현대의 신화』아닐까 생각이 들정도로.

광대의 사전 : 페미니즘밖에 없음. 페미를 논할 때 "페미니즘은 여성을 자연적인 존엄성으로부터 해방시켜 열등한 남성이 되도록 만들었다"듯이 글은 저급하지만 제법 논조를 갖춘 글이라 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리버럴 데모크라시 쾌락을 맛보고 Z세대의 팬덤 문화 + 그 세대 특유의 말초적인 인터넷 문화로 혼종 잡탕이 된 남성성 퇴락한 반페미 하나로 꺼드럭거리면 좋다고 빨아주며 기성세대에 기생하는 병신 이대남은 말 없죠.

도요타 다이쥬 : MC무현 = 나치라면 여기는 머중=덴노임.

어째 일뽕이 덴노보고 일개 샤머니즘 신관왕 정도로 취급하는데, 사실 조커는 일뽕보단 명예백인이 되고 싶은 서구 우월주의에 가깝기 때문에 그렇게 이상한 일은 아닙니다

조커의 인종 우열를 따지자면 대충 이렇습니다.

북미 및 서유렵 백인 > 일본인 > 중부유럽(독일 등) > 서구 열강의 시민으로 살고 있는 얌전한 유색인종 > 중국인 및 동구권 슬라브 > 조선인 > 기타 약흑분(유대인 제외)

나머지 게시판은 걍 생략하겠습니다. 어차피 위의 게시판과 컨셉이 겹치고 소개에는 쓰잘데기 없는 내용들임.

4. 글

이제 글을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소개글을 보면 조커는 안 봐도 넷플릭스인 일뽕 병신 자유팔이 극우라는 건 알고 있습니다. 진보 깨시민 586을 증오하는 아주 평범한 보리수요(#).

한 가지 특징이라고 하면(사실 아주 큰 특징은 아니지만) 지랄맞은 사회진화론자에, 스스로 기독교 신자라 혐이슬람이라고 합니다. 전통주의고, 반중이고 뭐고 티베트와 위구르는 중공의 지배를 받는 게 가장 낮다고 평한 게 아마 일반 보리수와 가장 차이나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글(링크친 글)는 조커의 성향이 가장 두드러지는 글 중 하나입니다. 약흑분은 그냥 좆나게 패서 뒈지며 노오예가 되는 게 나으며, 한 번은 개드립성이지만 패배자 따위는 지지할 생각도 없다고 하며, 파시즘에 반대하고 나치도 안 빤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양반은 뉴라이트의 성향과 완벽히 일치합니다. 애석하게도 뉴라이트(한국 기준으로)는 젊은이가 보기에는 20년 넘어가는 틀딱 사상이며, 딱히 위트있지도 않고(이게 중요, 선동 능력이 떨어짐) 현체제 붕괴를 가장 경계한다는 것.(신자유주의외엔 미래적 대안이 읎음)

때문에 민족주의를 좆나게 싫어합니다. 북한 사람은 같은 민족도 아니고 그냥 북부 미개토인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위 링크 에서 '서구라는 새로운 로마의 시민이 되는가'라는 대목을 보듯이 서구의 시민이라(쓰고 방구석 명예백인), 조선족도 싫고 북한 주민도 싫고 전라도도 싫은, 한반도의 세계관을 좁혀가는 행위도 이상하지 않은 짓입니만 서구가 낳은 PC, 개인주의, 페미니즘을 무럭무럭 잘 먹고 종족적 자살을 하는 건 뭐라 안 하죠.

그냥 싫어하는 것도 아니고 박정희도 저주합니다.(#) But, 경제 발전은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만, 박정희 시대의 민족 교육은 수많은 진보 NL을 낳았다고 비난하던데, 이 부분은 팩트라서 이상할 것도 없는 주장입니다.

따른 뉴라이트가 글렇듯이 조커도 이승만을 대한민국의 국부, 자유민주주의 수호자, 기독교입국론 등으로 지들 입맛에 맞게 왜곡 포장하는 양반입니다.

사실 한국 최초 집권여당의 창당선언문 초안을 보면 조커의 바람과는 반대로 노동자, 농민 중심으로 대중주의를 표방한 생각보다 다이나믹 로동한 정당이었습니다.

그리고 5.16 군부세력도 조커 같은 숭미주의자를 경계했습니다.(#, #)

그리고 누가 과거 2대갤 씹덕 아니랄까봐 가끔씩 글에 건담이나 아니메 짤방을 넣거나. 글에서 2차대전 은유가 가득합니다.(예를 들어 좌빨 병신짓을 보고 총통 각하가 옮았다며, 히틀러 어록 인용하는 거) 본인도 과거 티안무였다는 걸 부정하지 않은가 봅니다.

그 시절 뉴라이트 자유팔이 답게 미제스 센세 어록 인용도 나옵니다.(#) 이런 애들 나오지 말라고 미제스 연구소 한국지부가 출범했는데, 마제스 연구소에서 보면 자지를 박아버리지 못해 부랄을 찢어 버릴 듯.

얘완 인간의 파시즘 (1)

얘완 인간의 파시즘 (2)

다른 글에선 그 '피와 흙'을 언급하는 글도 있습니다. 정황상 동물 보호 논란에 쓴 글인 거 같은데, 피와 흙 이론은 그저 홀로코스트적인 시점에서 쓴 글이며, 유대인 가스실 웅엥웅 수준의 이해를 하고 있으니 철학적인 글은 기대하지 맙시다

아니 근데 씨발 지금보니 애완도 아니고 '얘완'이라고 썼네요. 내가 맞춤법은 안 따지는 편이지만 자칭 논객이 이런거 틀리는게 우습지만, 어차피 글 팔아먹을려고 쓰는 것도 아닌데 넘어가죠. 근하하하(사실 병신티비중 띄어쓰기, 맞춤법 틀린 인간들 넘침)

 

그리고 의외일지도 모르지만 박근혜를 좋아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이때가 대략 유승민과 친박의 갈등이 시작된 시점인데 사실 이때부터 자신의 안식처와 같았던 대한민국 보수의 대분열이자 몰락의 시발점이었다는 건 조커 본인도 몰랐을 거입니다. 그리고 조커는 공화주의를 지지합니다.(#) 왕의 모가지를 따지 못한 나라에 태어나서 나오는 열등감일진 모르지만.

http://otherhappy.egloos.com/1153050

 

민주화의 큰 별이 다시 하늘로 돌아가다

▲ 그가 없었다면, 아무 것도 없었다andThe last man who is standing & laughing 신고

otherhappy.egloos.com

IMF로 경제 망친 대통령이라 비난했을 것 같은데 의외로 김영삼을 추모했습니다. 땡삼이는 인지도와 별개로 새벽 시간에 죽어서 당일날 이렇다할 특보도 없어서 그냥 무난하게 넘긴거 같습니다.(김대중과 노무현은 아침 오후 시간대에 죽음)

그리고 독실한 기독교인이지만 K-교회는 별로 안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5. 원조렉카

언급하고 싶은 글은 많지만 여기서 끝내도록 하고, 아까부터 우파코인 사이버렉카 원조라고 평했는데 이유는 이 인간 글 쓰는 방식 때문입니다. 조커의 글쓰기 특징은 대체로 이렇습니다.

어떤 사안이 있으면 직접적인 의견은 절대 안 낸다 : 국보법 논쟁을 예를 들면 '난 국보법은 ~~이런 단점도 있지만 ~~이런 이유로 지지한다'글을 절대 안 씁니다. 대신 과몰입해서 자연발화하는 병신들 있으면(트위터나 그런 것들) 걔네들 저격글 쓰거나 대충 유명인사 어록을 인용하면서(이것도 거의 다 2차대전 관련 인물들이라 밀덕질 좀 해봤다면 안 봐도 히스토리 채널임) 비슷한 성향의 추종자와 좆목질하는 게 다입니다.

이게 건설적인 토론이 가능할 정도로 자기주장이 뚜렷하면 모르겠는데, 너는 이래서 틀렸네 어쩌네 저격글 쓰고 끝인 수준이에요. 딱 일베식 팩트체크식 수준의 글이며, 이걸 좀 더 발전시키면 딱 우파유튜버 & 사이버렉카 정도죠. 솔직히 윾튜브 얘한데 형님형님 해야 될겁니다.(현실이든 사이버든)

그리고 이 인간의 글에서 특유의 저급함이 묻어 나오는 게 특징입니다. 글 하나하나에 짤방은 수위가 높고 이슬람 관련 글에 염소 수간 드립은 꼭 나옵니다. 아무리 이글루스 4대 수꼴이라 해봐야 절대 주류로 올라갈 수 없는 이유.

6. 유년기의 끝

자 솔직히 추억의 블로그라서 이 글 보고 예토전생 좀 하라고 강도 높게 비난조로 써봤습니다.

2015년까지만 해도 '이글루스 조커'라고 검색만 해도 많이 나와서 악명이 자자했는데, 이제 이글루스란 플랫폼도 틀딱용이 되었고, 광대라며 장황하게 쓴 글도 주어만 좀 바꾸면 루리웹 회원이 쓴 거라 믿을 정도로 중2병으로 점철되어서, 세대교체된 현재(D모 사이트도 급식충이 많아서 5년 전 일도 기억 못 하는데) 조커의 글은 트렌드에 맞지 않습니다.

지금은 최소 30대 이상일 텐데 보수 대분열 시대에 아직도 그 성향 그대론지 묻고 싶습니다. 성향은 본인 자유지만 틀튜브 시청은 하지 말라고 하고 싶습니다.

 

Posted by 李蘭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