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won2024. 3. 16. 15:36

한명회와 한명진

요새 사람들은 죄선왕조 씰룩의 기록을 지나치게 맹신하는 경우가 있는데,

씰룩도 교차검증 없이 사관들의 맘대로 쓴 글이더군요.

적어도 연려실기술 등 사찬 사서는 검증이라도 하려고 한 흔적이 보이는데, 씰룩은 그냥 지방에서 장계 올라오면 아 그렇다 하고 기록했을 뿐 아무도 검증한 적이 없습니다.

교차검증이 안 되는 씰룩을 맹신하는 사학자라는 년놈들은 마침내 일본인이 편집한 고종, 순종씰룩도 정통으로 봐야 한다는 데에 이르렀습니다.

일썽록이라는 책도 김산 이전에는 없었고, 승정원다이어리도 중간중간에 은근히 중요할 때마다 이빨이 빠져 있습니다.

우리가 일지도 못하고 알 일도 없는 인간들이 어쩄다 적당히 당시상황에 맞게 씨부렁거려도 다른 사료가 없으니 아무도 ㅁ르는 겁니다 우하하.

그러므로 내 앞에서 씰룩에서 어쩄다 하면 나는 무시합니다.

===

윤suck열은 처음부터 싹수가 노랗고 전혀 준비가 안 된 모습을 보여 주더군요 우하하.

김건희가 만난 무당들도 리하응의 자손 2대가 왕이 된다고 예언했던 지관 (정만인이라고도 하는데 아니라는 설도 있음) 과 비슷한 과인가 봅니다. 이에 대해서는 전에 '최천중' 이라는 글에서 여러 번 말한 바 있습니다.

즉 그 무당들은 왕이 되는 것만 연구했지 그 다음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 이런 건 연구 안한 것 같습니다.

문재인을 처음 만나서 한다는 소리가 이명박 석방이라니. 이명박은 두 달 후 자기가 석방해 줘도 되는 거고 요점은 '김겅수'석방인 것입니다. 그 이야기를 지가 왜 먼저 해요? 우하하.

그 이야기는 그만하고,

한명회 드라마에 보면

(신봉승 등 전세대 사극 작가들은 주로 연려실기술과 매천야록을 바탕으로 사극을 썼습니다. 이 때문에 연려실기술 저자 리긍익이 죽은 1806년에서 매천 황현이 활동하기 시작한 1870년대 사이의 력사가 비어 있어, 이 시대는 세도정치 시대니 별로 할 이야기 없다 하고 리하응 이야기는 김동인이 직접 채록한 이야기들에서 근거한 운현궁의 봄 소설에서 주로 가져다 썼습니다. )

계유혁명을 성공시켜 수양대군이 집권하자 (아직 즉위 전이었던 걸로 기억), 한명회도 벼슬을 했는데 이 때는 몸을 낮추느라 아직 낮은 벼슬이었습니다.

한명회의 동생 한명진도 활약하여 역시 무슨 벼슬인가 올랐는데 , 갑자기 병이 나서 죽게 되었습니다. (실제 한명진이 어떻게 죽었는지는 잘 알지도 못하고 관심도 없으니 가져 올 것 없습니다.)

그러자 1994년 한명회 드라마에서는,

한명회가 동생을 찾아와서,

지금 네가 이렇게 죽으면, 전하(세조)의 덕이 부족해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이라고 사람들이 수군거릴 것이고,

이는 전하에게 큰 누를 끼치는 것이니, 빨리 럴고 일어나라 이랬지만,

한명진은 곧 죽고 말았습니다.

===

리근이 우크라이나 가서 죽었다는 루머도 나왔는데, 역시 죽을 자리에는 안 가더군요 하하 . 도망쳐서 폴스카 국경까지 와서 생쑈 하고 있는데, 며칠 후 패잔병 모습으로 귀국하고 썰 풀 것입니다.

리근이 찌질하고 관종이며 너무 나대기는 하지만 어쨌든 이름이 알려진 사람이며,

리근이 죽게 되면 그의 흑역사는 다 사라지고,

리근을 몰아 붙였던 가세연이 욕을 먹게 됩니다. 니들 떄문에 사람 하나 죽지 않았냐고 하면, 적어도 아직까지 가세연 떄문에 죽은 사람은 없었는데 이제 원킬 했으니 큰 타격이 있습니다.

바로 지난 주에 가세연의 엄청난 공적이 있고 논공 행상을 해야 하는데 이런 일이 벌어지면 논공행상 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가세연은 그나마 유일하게 우파를 위해 돼어준 같은 짓을 해 줄 수 있는 조직인데,

그것이 없어지면 다시 신혜식 같은 처졸리는 사람들이 우파농객이라 하며 날뛸 것인데 신혜식으로 뭘 해 볼 수 없다는 건 이미 여러 차례 증명 되었습니다 (리봉규 고성국 등등도 같은 무리)

전광훈은 종교인이라 모두를 아우르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내가 볼 떄는 가세연을 일단 살려 둬야 하니까 리근이 죽으면 안 되므로 손을 쓴 것 같습니다. 리근도 약삭 빠른 인간이니 그림을 보고 아 여기 있다간 뒈지겠구나 하는 감이 잡히니까 도망 간 것이지요. 이틀 전인가 폭격에서 죽었을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았지 않습니까.

리근이 얄밉든 말든 지금은 죽어서는 안 되고, 또 역시 그들은 마음만 먹으면 한두 사람 정도 뺴내는 것은 일도 아니다 이런 것을 보여 준 면도 있다 이렇게 보겠습니다.
  • 2022-03-15(20:56) :
Posted by 李蘭胡